+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5.04.29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마임의집> 옥천동에서 마지막 생일굿 열어…
운영자 기자    2010-02-23 21:39 죄회수  9319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국내 유일 마임전용공간인 <마임의집>에서는 오는 2월 27일(토) 늦은 7시 30분, 개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10년 <마임의집>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한다. 특히, 올해는 13년 동안 운영되었던 <마임의집>이 상반기 3~4월 공연을 마지막으로 <축제극장 몸짓(Festival Theater M)>으로 옮겨가게 된다. 그래서, 이번 생일굿은 한국마임의 산실인 옥천동 <마임의집>에서의 마지막 생일굿이 될 것이다.

 올해의 생일굿 역시 황해도 만신인 이해경씨의 신명나는 축원 굿판으로 문을 활짝 연다. 황해도 만신 이해경의 개관기념 축원 굿은 하늘과 땅이 만나고 신과 접하는 시간을 통해 <마임의집>과 <춘천마임축제>가 더욱 더 잘 되어 나가기를 기원하는 공연이다. 그리고 <마임의집>설립자이자 한국마임의 산증인인 유진규선생과 스비타 오마르의 디져리두 연주로 한국의 마임계가 풍요로워지고 <춘천마임축제>가 성황리에 펼쳐지기를 기원하는 의미의 제의적 성격의 즉흥퍼포먼스가 함께 펼쳐진다.

 지난 1998년 2월, 춘천이 마임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마임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시작된 <마임의집>은 마임의 대중화와 한국 마임의 발전에 이바지하면서 다양한 상설공연을 기획해왔다. 13년의 역경 속에 꿋꿋하게 <축제극장 몸짓> 개관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낸 옥천동 <마임의집>의 개관축하 공연은 2010 춘천마임축제 그리고 <마임의집> 생일을 축하하러 온 모든 하객들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고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는 한바탕의 잔치가 될 것이다.

 원조 <마임의집>에서 마지막으로 펼쳐질 생일굿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춘천마임축제 홈페이지(www.mimefestival.com)를 참고하면 된다.

 ■ <마임의집> 13번째 생일굿 공연안내
  - 일  시 : 2010년 2월 27일(토) 저녁7시30분
  - 장  소 : 마임의집(춘천시청 뒤 예술마당 2층)
  - 입장료 : 전석무료
  - 문  의 : (사)춘천마임축제 사무국 033-242-0585 www.mimefestival.com.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zn3b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하얀 설국축제로 초대합니다! 태백...
큰인기를끄는축제들의특징이단순히먹거...
인기뉴스 더보기
WALKNIC 축제 2025 스프링워크서울...
태안군 22개 해수욕장 7월 5일 일...
파주에서 국립극장 2025 쏙쏙들이 ...
축제리뷰 더보기
부여세도 유채꽃 힐링 낙화놀이 ...
천안 원성천 벚꽃축제 2024년과 ...
강릉 선교장 사대부 저택은 어떨까
꽁꽁 언 임진강 위의 파주임진각...